장수 러닝크루, 제2회 장수 트레일레이스 대회 앞두고 사전 답사 나서
상태바
장수 러닝크루, 제2회 장수 트레일레이스 대회 앞두고 사전 답사 나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8.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 러닝크루(대표 김영록)가 오는 9월 23일 제2회 장수 트레일 레이스 대회에 앞서 산악 트레일 런닝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장수 러닝크루는 지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장안산 일원에서 장수군 산악 트레일 런닝 활성화를 위한 장수 트레일 캠프를 개최, 장수군의 산악코스를 미리 뛰어보며 트레일 런닝에 대한 방법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동촌리 고분군, 승마로드, 마봉산 활공장, 장안산 등 특색있으면서도 아름다운 장수군의 산악코스를 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트레일 런닝 전문선수로부터 산악 달리기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스포츠 테이핑 등 전문성 있는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를 통해 이번 트레일 캠프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에서 찾아온 트레일 러너들에게 트레일 레이스의 즐거움과 보람을 선사했으며, 이에 더해 장수군의 우수한 트레일 런닝 인프라를 대내외에 홍보했다.
징수군에서는 앞으로 장수군의 트레일 코스를 찾는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트레일 코스등 관련 인프라를 정비해 이용객의 편의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또한 장수 러닝크루에서도 트레일 코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결합한 트레일 체험프로그램과 대회를 기획·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오는 9월 23일에는 약 900여 명이 참여하는 제2회 장수 트레일 레이스 대회가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장수군을 트레일 레이스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군은 기존의 38km 코스와 함께 20km 코스를 신설하고, 2024년에는 70km 코스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김영록 장수 런닝크루 대표는 “9월 23일 개최되는 제2회 장수 트레일 레이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장수군이 트레일 레이스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와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