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고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고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09.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5일 오전 동리국악당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를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 기념주간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 양성평등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올해로 28회째를 맞았다.
 
고창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화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기념행사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역대 여성단체협의회장 및 양성평등주간 유공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고창군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개회사 및 축사, 양성평등 퍼포먼스, ‘일상속에서의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통하여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사회 구현을 위한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창군 여성단체협의회 이화자 회장은 “우리 모두가 양성평등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고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해 배려와 공감, 소통에 더욱 앞장서는 고창군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고창군에서도 차별받지 않고 평등한 양성평등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