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북에너지에 산업용 도시가스 요금 인하 강력 ‘촉구’
상태바
익산시, 전북에너지에 산업용 도시가스 요금 인하 강력 ‘촉구’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3.09.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8일 오전 박경식 ㈜전북에너지서비스 대표를 직접 만나 산업용 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대해 강력 항의했다.

 

 정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있는 지역 산업체들이 도시가스 요금 인상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며 “당장 인상률을 낮출 방법이 없다면, 경기가 위축되지 않도록 기업 부담을 완화할만한 대책을 찾아달라”고 주문했다.

 

 전북에너지서비스는 익산시와 정읍시 2곳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업체다. 최근 전북도는 지난 1일부터 적용되는 이 회사 도시가스 소매 공급 비용을 평균 8.22%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메가줄(MJ) 당 2.5545원에서 2.7646원으로 증가한 수치다. 주택용 요금은 동결됐지만, 산업용 요금이 크게 올랐다.

 

 박경식 대표는 “요금 책정은 전북도가 판매량 등 산출을 통해 연간 한 차례씩 결정하는 방식”이라며 “판매량 부진이 요금 인상의 원인이 된 것으로 보이는 만큼 산업단지 연료전지 활성화 등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산업체 경영의 필수 요소인 에너지 비용이 크게 올라 부담이 되는 실정”이라며 “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대한 대책 마련을 지속적으로 강력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