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체력인증센터-서해환경, 직장인 건강증진 MOU협약
상태바
군산체력인증센터-서해환경, 직장인 건강증진 MOU협약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09.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지난 13일 군산체력인증센터가 ㈜서해환경과 직장인 체력측정 및 건강증진을 위한 MOU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서해환경 회의실에서 진행했으며, ㈜서해환경 임직원들에게 개별 맞춤 운동처방과 운동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향상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직장인의 체력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체력측정 및 운동프로그램 통계 데이터 제공, ▲주기적인 체력측정과 운동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 등이다.

 

㈜서해환경 관계자는 “이번 군산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으로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체력향상 및 건강증진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직장인들은 운동시간이 부족하여 거북목, 손목터널증후군 등 많은 생활질환을 가지고있다.”며, “이번 군산체력인증센터와 ㈜서해환경이 업무협약을 통해 체력측정 및 운동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장인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체력인증센터는 ㈜서해환경을 포함해 13개 기관과 MOU협약을 맺고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만 4~6세, 만 11세 이상이면 누구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측정과 개별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