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중앙동 도시재생 사업 닭구이 전문점 ‘계화림’ 개점
상태바
하림, 중앙동 도시재생 사업 닭구이 전문점 ‘계화림’ 개점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3.09.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향토기업 하림그룹이 중앙동에 닭구이 전문점 ‘계화림’을 18일 개점했다.
     

 이번 개점은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하림그룹이 참여해 상권 활성화에 힘을 보태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계화림은 음식식품교육문화관 1층에 자리를 잡았다.
     
 시는 지난해 말 공개 모집과 수탁자 선정 심의를 통해 하림그룹 자회사인 ㈜엔바이콘을 음식식품교육문화관 1층에 입점할 요식업 전문 기업으로 선정했다.
     
 계화림을 운영하는 ㈜엔바이콘은 ‘신선하지 않으면 굽지 않겠습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망성면 하림 본사에서 당일 잡은 신선육을 사용한 닭요리를 판매한다.
     
 계화림 주요 메뉴는 닭구이다. 이와 함께 옛날 통닭, 갈릭 올리브 로스트치킨, 하프 로스트치킨 플래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중앙동 문화예술의거리 음식 특화 거리 조성을 위해 환원될 예정이다.
     
 시는 또 다음 달부터 엔바이콘과 함께 식품 관련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창업자들 대상으로 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양 기관은 교육을 통해 △음식점 개업 △전국 닭강정집 벤치마킹 △음식점 서비스·위생·노무·세무·매출·손익 등 전반적인 컨설팅을 해나갈 계획이다.
     
 엔바이콘은 또 중앙동 문화예술의거리 안에 닭 관련 상점을 개점할 경우 하림그룹에서 생산되는 좋은 품질의 닭과 재료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등의 지역사회 공헌을 추가로 약속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계화림을 시작으로 중앙동 문화 예술의 거리 닭 특화 거리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하림그룹과 함께 교육 컨설팅을 지원해 신규 창업자들이 2호점, 3호점을 계속 오픈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익산시는 중앙동 문화 예술의 거리에 하림그룹과 함께 ‘닭 특화 거리’를 조성하는 등 2020년부터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건물을 매입해 음식식품교육문화원을 조성한 것도 그 일환이다.
     
 음식식품교육문화원 2층은 청년 공유 주방이다. 시는 지난 5월 공고를 통해 모집한 청년외식업체에 다양한 교육과 마케팅을 지원해 정착을 돕고 있다. 3층에는 요리문화교실을 조성해 동호회나 기관, 단체, 시민에게 장소 대관으로 요리 특강과 요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