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W푸드테라피센터, 로컬 김치 10선 선보인다
상태바
완주 W푸드테라피센터, 로컬 김치 10선 선보인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9.1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김치 부재료 지역 농산물 전시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 진행

정숙경 명인과 김치  담기 체험
회차별 16명 참가 희망자 모집
4회차 걸쳐 특색있는 김치 선봬

 

완주군이 완주로컬 김치 10선을 선보인다.
완주군은 전북 혁신도시에 소재한 W푸드테라피센터에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완주 로컬 김치 10선 전시 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치에 들어가는 부재료를 완주의 농산물로 전시하고 맛깔스런 10종 김치를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시식과 체험이 있는 전시 행사다.

 

대한민국 한식포럼 정숙경 명인을 중심으로 우석대 지역혁신센터 등 지역 사회와 함께 진행한다.
완주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야채를 활용한 ▲반가포기김치 ▲백김치 ▲해물보쌈김치 ▲고들빼기김치 ▲갓김치 ▲깻잎김치 ▲천수무빠게지 ▲콜라비섞박지 ▲비늘김치 ▲좁쌀알타리김치가 W푸드테라피센터 2층 커뮤니티홀에 전시된다.

 

전시 행사와 함께 총 4회에 걸쳐 정숙경 명인과 함께하는 김치 담기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1회차인 오는 21일 오후 2시에는 전라북도 대표 김치인 반가포기김치를, 2회차에는 고산 파프리카를 활용한 깔끔한 백김치를 체험한다.

오는 10월4일 오후 2시에는 3회차로 아삭하고 달콤한 콜라비를 활용한 콜라비섞박지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10월11일 오후 2시에는 10월을 대표하는 향신채소 쪽파를 활용한 쪽파김치를 체험한다.
체험행사는 각 회차별로 16명씩 모집하며 회당 참가비는 1만원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완주신활력플러스사업단(247-742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소농다품종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정책을 성공시킨 완주군은 신활력사업을 통해 농가(생산자)와 도시민을 연결하는 다양한 상품 개발을 완주미니팜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국가중요농업유산 완주생강 가공업체의 시그니처를 모은 생강디저트박스(생강과즐, 생강젤리, 생강칩, 생강식혜, 꽈배기 등 골라담기), 전통주를 활용한 홈술박스(전통주와 밀키트) 등 다양한 밀키트가 추석선물 세트로 W푸드테라피센터에서 판매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