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선도문화연구원, 2023 개천절 기념식 개최
상태바
국학원-선도문화연구원, 2023 개천절 기념식 개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10.0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학원(원장 권나은)과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공동 주최로, 2023(개천 5920, 단기 4356) 지구시민 개천문화대축제의 일환으로 개천절 기념식을 10월 3일 오전 11시에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 카페에서 개최하였다. 행사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 지역의 주민들 약 120여 명과 전라북도의회 윤수봉 부의장, 박용근 의원, 완주군 구이면 주민자치위원회 박인철 위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행사 후에는 전북 선도문화연구원이 완주‧전주 어르신들 대상 홍익사랑 경로잔치를 이어서 개최하였다. 
 
전라북도의회 박용근 의원은 “ 홍익인간 사상이 전 국민에게 잘 알려져 우리나라가 더 살기 좋고 서로를 사랑하고 의좋은 나라가 되어 발전하는 시대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축전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개천절은 과거 우리 선조들의 위대한 정신을 되새기는 날이면서, 동시에 우리가 앞으로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를 느껴보는 날이 되어야 할 것이다.”며“ 우리 국민들이 우리의 앞날에 대해 희망을 느끼고 우리가 해야 할 사명을 느낄 때에 그리고 이를 실천할 때에 진정으로 기쁘고 행복할 수가 있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전 세계인들에게 자랑할 만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 시민단체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