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3 남원세계드론제전과 연계 한 농촌여행 상품 큰 호응
상태바
남원시, 2023 남원세계드론제전과 연계 한 농촌여행 상품 큰 호응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10.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지난 6일~9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과 연계한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외국인의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도 증가 추세에 맞춰 국내 유명 축제·행사 등과 연계해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 및 운영하여,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유도하고 국내 농촌관광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3월 남원시에서 2023년 지역축제연계 농촌여행개발운영 사업에 남원시가 선정되어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과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연계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지난 7일 ~ 8일 이틀간 외국인 관광객에게 지역축제와 농촌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운영을 마쳤다.

이번 상품은 스위스, 폴란드, 프랑스, 멕시코, 콜롬비아, 브라질, 인도네시아, 네팔 등 세계 각국 200명 정도의 외국인 관광객이 세계드론제전 관람과 함께 광한루원, 구)서도역 방문, 그리고 남원시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보절 추어마을 ▲운봉 전촌동편제마을 ▲보절 벌촌천황봉마을 ▲이백 요천다슬기마을 ▲덕과 솔바람권역마을에 방문하여 산양유아이스크림 만들기, 컵만들기, 숲밧줄타기, 쑥인절미 만들기 등의 체험으로 진행됐으며, 큰 호응을 받고 마무리 되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세계 최고 규모의 드론 축제인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행사와 농촌의 아름다운 문화와 경관을 자랑하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많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할 수 있어 뜻깊다"며, "더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남원에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