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소방서 이선경 소방장, 제5회 SAFE 대상 수상
상태바
장수소방서 이선경 소방장, 제5회 SAFE 대상 수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10.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소방서(서장 최경천)는 지난 11일 본서 2층 소방서장실에서 ‘제5회 소방공무원 SAFE 대상’의 전북소방 수상자로 선정된 이선경 소방장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소방공무원 SAFE 대상’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선 우수 소방공무원을 발굴·포상함으로써 화재예방·행정업무 등을 활성화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당해 계급에서 일근·화재조사·상황실 등 내근 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1계급 특별승진과 소방청장 표창장이 주어진다.

이선경 소방장은 ‘아파트별 맞춤형(BESPOKE) 피난안내 영상’ 등 여러 트렌디한 영상을 기획하고 유관기관과 협의를 통해 ‘관내 아파트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100% 달성’ 등 화재 예방에 적극적인 활동으로 봄철 화재예방대책 3년(2020~2022) 연속 1위 및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에서 지속적 상위권을 달성했으며, 다양한 제도개선 의견을 건의해 소방행정 발전 기여 등의 공적으로 제5회 SAFE 소방공무원 대상에 선정됐다.
이에 지난 12일 장수소방서 2층 소방서장실에서 소방장에서 소방위로 1계급 특별승진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
최경천 소방서장은 “장수소방서에서 SAFE 대상 전북소방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국민의 안전과 소방조직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