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인 노동강도는 줄이고 국비 확보는 늘린다
상태바
남원시, 농업인 노동강도는 줄이고 국비 확보는 늘린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10.1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4년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밭작물 주산지 중심으로 품목별로 조직화·규모화된 공동경영체를 지역 단위 자율 수급 조절 주체로 육성하여 농업인의 노동강도를 줄이는 등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32개 경영체가 신청해 전문 평가단의 서면심의와 1,2차 발표평가를 거치는 등 치열한 경쟁 끝에 전국 19개 경영체가 선정됐으며, 남원시는 춘향골농협 복숭아 품목이 선정됐다.

춘향골농협(조합장 김영규)은 “내년부터 2년간 10억원(국비5, 지방비4, 자부담1)을 투입해 복숭아 농가의 조직화,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 컨설팅, 공동 영농에 필요한 기계류, 상품화시설을 확충해 통합마케팅 물량 확보를 위한 복숭아 선별기 및 선별장 시설보완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국비 공모사업 확보에 고생이 많았던 관련 부서와 춘향골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규)에 감사드린다”며 “밭작물 공동경영체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유통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농가 조직화 기반을 구축해 남원 복숭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품 과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