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콩 선별장 무료 운영
상태바
순창군 콩 선별장 무료 운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10.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콩 재배 농가의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구림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위치한 콩 선별장에 대한 사전 점검을 모두 마치고, 오는 23일부터 12월22일까지 콩 선별장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단, 콩 선별장 장소의 한계로 콩 선별장 이용을 원하는 농가는 16일부터 농업기술과(063-650-5142)를 통해 사전 예약을 접수해야 한다.

콩 선별장은 매년 595농가가 349톤 이상의 콩을 선별해 작업에 소요되는 노동력 절감과 시간 단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군은 기존 40kg포대 작업만 가능해 불편하다는 농민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톤백 작업이 가능한 작업기를 추가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콩 재배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콩 선별장을 이용한 구림면 류씨는 “그동안 40kg 포대로 작업을 했을 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인력도 없어 선별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군에서 톤백 작업이 가능한 기계를 설치해 주고 선별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줘 노동력과 경영비를 동시에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농가 경영비 절감을 통해 고추장 및 된장 등 우리 장류 산업의 생산 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