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금동 휴먼시아 아파트 행복나눔 잔치 열어
상태바
남원시 금동 휴먼시아 아파트 행복나눔 잔치 열어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10.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는 아파트공동체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올해 마지막 행사로 ‘함께 나누는 우리아파트 행복나눔 잔치’를 17일 남원시 금동 휴먼시아아파트 주민커뮤니티 공간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휴먼시아 아파트 내 다양한 공동체 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개최되었고, 지난 2022년 12월 조성된 주민공동생활시설의 일부를 공동체의 활동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주민 커뮤니티공간 현판 제막식’도 함께 치러졌다.

금동 휴먼시아 아파트 공동체는 지난 2020년부터 ‘이웃사촌 아파트학교’, ‘온남원 공동체 공모사업’ 등 공동체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남원시의 대표적인 아파트 공동체이다.
특히, 소담한상공동체는 지난 4월 아파트 내 공동체 모임을 활성화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건강한 먹거리돌봄을 실천하고자 아파트 주민 17명이 구성하였으며, 여러 차례의 기획 회의 및 간담회를 통해 먹거리돌봄 실행 방안을 구체화하였다. 이 행사에서는 유휴공간인 주민공동생활 시설 중 일부를 공동체 활동(먹거리돌봄)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다.
이번 행사에는 ‘소담한상공동체’에서 추진하는 짜장 나눔과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반찬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고, LH전북지사가 후원하고 휴먼시아 부녀회가 운영하는 먹거리부스도 운영되는 등 다양한 공동체가 참여하여 조화로운 화합의 장을 이뤘다.
휴먼시아임차인대표회 최인술 대표는 “주민들의 바람과 노력으로 주민공동생활시설이 개소되고 또한 행복나눔잔치도 성공적으로 치러졌다”며, “앞으로 휴먼시아 아파트 공동체가 독거중장년 반찬나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시의 더불어 사는 희망찬 매개체로 주민들의 변화된 삶을 이끄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남원시와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는 앞으로 아파트공동체 분야 사업을 확대하여 아파트 내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자치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