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정헌율 익산시장,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3.10.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이 강한 추진력으로 익산 대도약을 이끌 핵심 공약 실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9일 시는 정헌율 시장의 주재로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부진 사업과 대규모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에 대해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내?외부 요인으로 사업추진이 불가능하거나 계획 변경이 불가피한 공약에 대해 문제점을 되짚고 현실적인 대책을 재검토하기 위해 개최됐다.

정헌율 시장은 14개 부서 22개 공약사업의 추진 현황을 꼼꼼히 확인하고 대응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공약의 조기 이행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민선 8기 정헌율 호의 공약사업은 7대 분야 총 92개 사업으로, 올해 3분기 말 기준 완료 사업10건(10.9%), 정상 추진 사업 70건(76%), 일부 추진 및 보류 사업 12건(13.1%)으로 완료 사업을 포함하면 86.9%의 높은 이행율을 보이며 순항 중이다.

시는 일부 추진 및 보류 12건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국도비 재원 확보방안 마련 등 공약이행율 제고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정 시장은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추진 과정을 다시 한번 점검해 행정의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라며 “속도감 있는 공약 이행을 위해 시기별로 추진 절차가 누락 되지 않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고, 약속 실천은 시정운영의 핵심이다”라며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인해 예산 구조조정이 불가피하지만, 차질없는 공약사업 추진을 위한 내년도 예산 편성도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