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교육지원청 ‘진안마이골 미래교육한마당’ 개최    
상태바
진안교육지원청 ‘진안마이골 미래교육한마당’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10.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경)에서는 지난 21일 진안문예체육회관에서 진안 관내 초·중·고 학생, 교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SW·AI야 놀자!’라는 주제로 ‘진안마이골 미래교육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는데, 진안 관내 뿐만 아니라 무주·장수 지역 학생 및 교원들도 초대해 학생들의 디지털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SW, AI, AR, VR, 로봇, 드론, 메타버스 등 다양한 교육용 IT기기 및 창의적인 콘텐츠 부스, 대회, 게임, 공연 등 창의·융합·에듀테크 축제의 장을 마련해 디지털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진안마이골 미래교육한마당에서 선보인 로봇댄스, VR 버스, SW·AI·메타버스 관련 체험부스 등 30개의 다채로운 체험활동은 도내 현직교사 20여명이 함께 진행해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특히 드론 퍼포먼스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함께 드론 100대를 띄워 드론 레이싱을 펼쳤으며, 형형색색의 드론 라이트를 수 놓아 참가자들의 큰 환호 속에서 인기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이 즐겁게 놀면서 배우니 쉽고 재밌었다”며 “오늘 배운 디지털 드로잉, 동영상 제작, 메타버스 퀴즈 게임을 직접 수업시간에 활용해 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호경 교육장은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진안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선도하는 교육청으로서 에듀테크 활성화에 앞장서고 미래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