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전북연구원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장수군-전북연구원 정책협의회 개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10.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과 전북 싱크탱크 전북연구원은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장수군 발전을 견인한 정책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한 이남호 전북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현안사업 및 신규사업에 대한 논리를 점검하고 정책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안건으로는 ▲한국의 샤모니 장수 트레일빌리지 조성 ▲장수군 농촌협약 ▲바이오 가스화시설 설치사업 ▲장수 백두대간야생화 숲길 조성사업 ▲산불 진화훈련 및 체험공원 조성 ▲누리파크 활성화 추진 방안 등 6개 사업이 선정됐다.

 

최훈식 군수는 “장수군의 주요현안에 대해 전북연구원과 정책간담회를 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및 숙원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남호 전북연구원장은 “장수군은 최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지역발전지수’가 그야말로 괄목하게 상승한 지역”이라며 “장수군이 지방소멸 위기에 한발 앞서 대응하면서 보다 나은 지방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전북연구원도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앞으로도 전북연구원과 소통·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정책 동행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