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낭만 프린지 무주_안성’ 프로그램 공개
상태바
‘2023 낭만 프린지 무주_안성’ 프로그램 공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10.2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무주군 안성면에서 개최하는 ‘2023 낭만 프린지 무주_안성’ (이하 ‘낭만 프린지 무주_안성’) 축제의 공연과 영화,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은 무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응원하고 그들의 활약을 적극 알리기 위한 축제로, 무주군 관내에서 21개 팀, 9개 초청팀이 함께 어우러지며 음악과 무용,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무주군민으로 구성된 공연팀으로는 퓨전 국악 밴드 ‘더율’을 비롯해 국악예술단 ‘시엘’, ‘푸른꿈고등학교’, ‘무주군민합창단’, ‘무주 반디 오카리나 앙상블’, ‘소리샘’, ‘MJ 문화예술단’, ‘불꽃 장구’, ‘안성 한마음 봉사단’, ‘춤아리’, ‘혜윰달’팀 등이 참여한다.

코미디와 서커스, 마임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장르도 초청 공연으로 준비했다. 

공연 프로그램과 함께 농촌, 정원, 여행, 책 등 다양한 주제의 영화를 상영할 예정으로 토크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무주군 안성면의 일상 속 공간을 새로운 시선으로 담은 전시 프로그램도 특별하다. 다큐멘터리 감독 이동우와 음악으로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밴드 뮤즈그레인이 안성면 사람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단편 영상을 처음 공개하며 안성면을 주제로 한 ‘나의 마을, 안성’ 미디어 전시도 진행된다.

무주에서 새로운 농촌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청년 농부 공동체 ‘무작정 농부’팀의 ‘무작정 농부 팝업 스토어’를 비롯해 다양한 색채의 빛과 영상으로 안성면의 밤을 낭만으로 가득 채울 미디어파사드 전시 관람도 가능하다.

안성면 거리의 상점 11곳이 참여하는 낭만상점도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행사 기간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음료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30일, 안성면 장날에는 덕유산장터에서 물건을 구입한 고객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특별 장날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3 낭만 프린지 무주_안성’은 문화체육관광부 '2023년 지역문화 활력 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낭만 프린지 무주-안성’ 공식 인스타그램(@fringe_mu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재)무주산골문화재단(063-245-6400)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