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19회 무주 웰빙태권도 축제 성료
상태바
무주군, 제19회 무주 웰빙태권도 축제 성료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10.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무주 웰빙태권도 축제(이하 웰빙태권도 축제)’가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태권도 성지 무주에서 개최됐다.
 
무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된 웰빙태권도 축제는 우석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에서 주관한 가운데 전국에서 초 · 중 · 고 · 대학 · 일반 · 장년 · 시니어부 1,061명이 출전했으며 시범 및 품새, 격파, 품새 및 태권체조, 화합경연 품새 경기에서 자웅을 겨뤘다.
 
또 시니어부 참가자 등 태권도인으로서 품격과 대회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모델을 선발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이목을 끌었다.
 
한편, 28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전북일보사 강정원 체육부장과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 정승훈 교수가 태권도 가치와 위상을 높이고 태권도 성지 무주를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로 무주군수 감사패를 받았으며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이 전북일보사에서 주는 공로패를 받았다.
 
황인홍 군수는 이 자리에서 축사를 통해 “태권도원을 품고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에 매진하고 있는 세계 태권도 성지 무주군은 웰빙태권도 축제 개최지라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국민보급형 태권체조와 시범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확산시키는 기회가 될 거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크다”라며 “태권체조가 태권도 인구의 저변확대와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무주군도 역량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무주 웰빙태권도 축제는 태권도 성지 무주를 알리고 태권도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문화적인 가치를 올바르게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지난 2004년 처음 무주에서 개최되기 시작해 올해 19회째가 됐으며 해마다 전북일보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무주군,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체육회, 무주군태권도협회가 후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