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익산시의회, 제255회 임시회 폐회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3.10.2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27일 제2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익산시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28건을 포함해 총 4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최종오 의장은 “회기 중 주요업무 결산보고,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았다”면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시민 여러분이 하시는 모든 일에 값긴 결실을 이루시길 소망하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본회의에서는 지방의회의 자치조직권과 예산편성권을 포함한 「지방자치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지방의회법 신속 제정 촉구 건의안’(유재구 의원)과 최근 정부의 청소년활동 지원예산 전액삭감 결정을 즉시 취소하고 증액 편성할 것을 건의하는 ‘청소년 예산 삭감 반대 건의안’(양정민 의원)을 채택했다.
앞서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최재현 의원은 권역별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촉구 ▲이중선 의원은  ‘청년공유주방’에 대한 세심한 정책 지원 필요 ▲조남석 의원은 익산시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북부권 도시계획을 제안했다.
한편, 지난 16일 제1차 본회의 결정에 따라 장경호 의원은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 앞으로 항상 주위를 살피면서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공개사과 했다.
또한 이날 실시된 기획행정위원장 보궐선거에서는 강경숙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임기는 내년 6월말까지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