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평생학습&주민자치 어울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진안군, 평생학습&주민자치 어울마당 행사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3.10.3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인 진안군이 지난달 31일 문예체육회관에서‘누구나! 언제나! 어디든! 통(通)하는 진안 주민자치! 평생학습!’을 주제로 제15회 진안군 평생학습&주민자치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평생학습·주민자치 어울마당은 평생학습의 촉진을 통한 개인적 삶과 공동체의 변화, 평생교육 참여 주체들의 능력 확대, 성과공유를 통한 평생학습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교육문화축제이다. 

진안군은 2001년 10월 전국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 원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학습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끊임없는 자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왔다.  

올해 15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400여명의 진안군 평생학습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평생학습 참가자들의 성과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며 성황을 이뤘다.

먼저 기념식에서는 자기계발에 힘써 온 읍·면 평생학습인 11명을 비롯해 장애인 평생학습인 2명과 평생교육자상 1명 등이 군수상을 수상했으며, 주민자치발전 및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이 큰 전현직 주민자치위원장 9명에 대해서도 시상식을 가졌다.  

이밖에도 평생학습·주민자치 참여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전시회와 발표회를 비롯해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전춘성 군수는 “평생학습 성과를 군민들과 나눠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학습 분위기를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앞으로도 평생학습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에 동참하고, 학습이 군민 삶의 일부로 스며들어 더불어 성장하는 명실상부한 평생학습도시 진안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