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서 찾아가는 전입창구 운영
상태바
 김제시,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서 찾아가는 전입창구 운영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11.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난 9일 청년 인구 늘리기 시책의 일환으로 관내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에서 인구 플러스 찾아가는 전입 창구를 운영했다.
김제시에 실거주하면서 관외에 주소를 두고 있는 학생의 관내 유입을 촉진하고 전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행정적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찾아가는 전입 창구 운영은 전입신고 현장접수(검산동행정복지센터 민원팀)와 맞춤형 인구정책 홍보활동(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이루어졌다.

인구시책 중의 하나인 찾아가는 전입창고 운영은 학업과 기숙사 생활로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입신고의 편의 제공을 위해 반기별로 운영되고 있다.
김제시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정부24)를 병행한 전입창구 운영을 통해 신입생·재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생애 맞춤형 인구정책을 홍보하였고, 특히 한국폴리텍대학교 전북캠퍼스의 맞춤형 인구정책 지원금으로 최대 140만 원(대학생 생활안정비/학기당 30만 원, 전입장려금 20만 원) 혜택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였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한국 폴리텍대학교 전북캠퍼스 학생들이 김제시에 전입한 것을 환영하고 김제시에서 미래의 꿈을 맘껏 펼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들의 지속적인 유입이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