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문화로 연결하다' 공동체문화도시주간 진행
상태바
'완주, 문화로 연결하다' 공동체문화도시주간 진행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3.11.12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의 각 사업을 공유하는 「2023 완주문화도시주간 ‘완주, 문화로 연결하다’」가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복합문화지구 누에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완주문화도시 사업의 중심이 된 주민공동체들의 활동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체험, 전시, 공연, 강연, 포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주민들을 만난다.

 15일 행사를 여는 첫 프로그램인 △현장연결포럼-완주문화도시 상상마당은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우리의 생각’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어서 가족문화교육원에서는 16시부터 △기후위기 강연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_행사편’이 진행된다. 

 16일은 완주 정신장애 문화공동체 ‘아리아리’를 중심으로 △문화다양성 페스티벌 ‘완주 메드프라이드’가 펼쳐진다. 

 1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현장연결포럼-월간문화도시 ‘기후위기 시대에서 살아남기_기후위기 대응작물편’이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개최된다. 

13시부터는 같은 공간에서 △현장연결포럼-완주중간지원조직네트워크 공동포럼 ‘공동체, 농촌의 지역서비스와 도시공간의 활용을 모색하다’가 열린다. 

 18일과 19일 오전 9시 30분부터 △현장연결포럼-너와 나의 이로운 연결 고리 '모두多클래스' 행사가 복합문화지구 누에 실마리홀에서 개최된다. 

 또한 가을밤 운치 있는 영화제 △공동체와 함께하는 ‘영화가 빛나는 밤에’가 문화도시주간의 밤을 물들인다. 15-17일 3일간 완주군청 어울림 광장에서 진행되며, 상영 시작 시간은 19시다.

 문화도시주간의 마지막 프로그램은 △삼삼오오 문화마실로 기념식과 지역 문화 예술인이 함께하는 공연이 18일16시부터 완주군청 어울림 광장에서 펼쳐진다. 

 프로그램 사전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도시주간 홈페이지(http://2023weekly.wanjucultu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