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자산형성지원사업 가입자  자립역량교육 실시
상태바
남원시, 자산형성지원사업 가입자  자립역량교육 실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11.1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4일 남원지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자산형성 지원사업 참여자를 위한 자립역량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장현석 강사를 초청해 ‘금융사기이해와 대처법’라는 주제로 자산관리에 필요한 개인정보 보안 및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방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대처법을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임충근 남원지역자활센터장은 “저축은 가장 큰 자산이다. 만기까지 잘 유지 관리하여 목돈마련의 기쁨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다 ” 고 말했다.
남원시 주민복지과장(김은영)은 “자산형성 가입자들의 중도포기 없는 사업  참여를 위해 자립역량강화에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계층이 자활에 성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활동을 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가입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근로장려금을 지원해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남원지역자활센터에서는 자산형성지원통장사업 사례관리사는 자산형성지원 사업가입자가 꾸준한 근로활동과 3년 만기를 목표로 중도해지를 방지하고  안정적인 저축을 할 수 있도록 통장 가입기간 동안 사례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활사업단으로 미태리(파스타&피자), 베트남골목식당(쌀국수), 싸다김밥(분식), 매머드(커피음료)이며, 베이커리 카페도 12월초 개점 준비중에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