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의회, 문화예술단체와 간담회 가져
상태바
순창군의회, 문화예술단체와 간담회 가져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11.1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가 지난 16일 위원회실에서 문화예술단체와의 간담회를 갖고 전통문화 계승과 문화예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순창군의회는 그동안 농업인단체, 교육단체, 소상공인단체 등에 이어 이번에 문화예술단체와 간담회를 통해 순창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을 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제9대 순창군의회 출범 이후 문화예술 분야 관계자와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고 이를 의정방향에 참고하기 위한 의원들의 높은 관심속에 이뤄졌다.
간담회는 신정이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과 순창예총 김철수 지회장, 조계문 국악원장, 장위현 미술협회장, 양은정 문인협회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신정이 의장은 “예로부터 순창은 아름다운 자연과 기름진 땅에서 농산물로 빚어낸 발효식품, 하서 김인후 선생, 귀래정 신말주 선생, 신경준의 고지도, 창덕리 남근석, 남계 석장생, 김세종, 박유전 명창 등 수 많은 지역문화를 창조해 냈다”면서 “지역에 산재한 문화유산을 잘 지키고 가꿔 나가는데 이 자리에 오신 분들과 순창군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순창예총 김철수 지회장은 “순창예술총연합회가 창립된지 1년이 지났는데, 짧은 기간이지만 순창군 문화예술 수준이 매우 높아졌음을 느낀다”면서 “의회에서 문화예술에 관심 가져주신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으로 문화예술 분야를 적극 지원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군의회는 앞으로도 여러 분야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군민의 여론 수렴과 지역발전 방향을 논의하면서 심도 있는 의정 방향 정립으로 순창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