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용진읍 1만명 달성 축하잔치 열려
상태바
완주 용진읍 1만명 달성 축하잔치 열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11.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상호 이해 증진 계기
500여명 참여 공연·체험 즐겨
입주 주민에 환영의 선물 전달

완주군 용진읍 1만명 달성을 기념한 주민들의 축하 행사가 열렸다.
지난 17일 용진읍은 최근 용진읍·용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호연)의 주최·주관으로 수변공원(운곡리 845)에서 화합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원주민을 비롯해 최근 운곡지구 입주민까지 500여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즐겼다.
또한, 용진읍에 새롭게 입주한 주민들에게 따뜻한 환대와 관심을 전하는 의미를 담아서 꽃과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공연은 퍼프리고고장구, 라인댄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참석자들이 행사 중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자개 드림캐쳐 만들기, 닥섬유 풍경 만들기 등)도 운영됐다.
용진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따뜻한 음료와 붕어빵을 준비해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이호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용진읍 화합 한마당 행사는 주민들의 협력과 참여로 지역사회의 연대를 강화하고 발전에 기여한 화합의 축제의 장이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입주민들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애희 용진읍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내에서 상호 이해와 연결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입주민과 원주민들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 용진읍은 지난 9월 19일 인구 1만명을 달성했으며, 10월 기준 인구는 1만223명을 기록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