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기후위기 시대 대응 포럼 개최… 현장의견 수렴
상태바
완주군의회, 기후위기 시대 대응 포럼 개최… 현장의견 수렴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11.2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자연환경을 합리적으로 보전하고 급변하는 지구위기에 대응하고자 열린 ‘2023 완주 기후위기대응평가 포럼’에 참석해 지혜를 함께 모았다.
전라북도·완주지속발전가능협의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 시대 적응을 위한 전략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완주미디어센터에서 지난 23일 열렸다.

이번 포럼에는 서남용 의장과 심부건 의원, 김규성 의원, 권요안 전라북도의원, 엄성복 완주지속발전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강소영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문지현 전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발자제인 엄성복 완주지속발전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의 ‘완주군 기후위기 대응평가 평가지표 및 설문분석 결과’ 주제 발표에 맞춰 박일진 완주농어업회의소 정책실장의 ‘각 부분별 기후위기 대응 방안’, 윤제경 전 한국전력공사 영업본부장의 ‘기후변화와 개인 ESG 실현방안’의 토론으로 이어졌다.
발표 이후 참석자들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 필요 사안 및 추진 전략에 대한 논의했다.
서남용 의장은 “우리 모두 연대의식을 갖고 평범한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작은 실천으로부터 기후 위기를 극복하자”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의 위기를 현명하게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부건 의원은 “인구정책, 일자리정책, 복지정책, 보건정책, 에너지정책 등 일상과 관련된 모든 정책의 뿌리가 기후위기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기후위기 법제화와 의회 의원 연구단체 및 특별위원회를 설치, 또한 시민사회와 함께 기후위기 예산 감시 등 의회와 적극적으로 공동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제안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