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교육지원청, 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 에듀테크박람회 개최
상태바
고창교육지원청, 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 에듀테크박람회 개최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12.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교육과 기술이 결합된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체험·발표를 경험할 수 있는 ‘2023 고창 에듀테크 박람회’를 30일(목요일) 고창 군립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라북도 서남권 및 고창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 「에듀테크가 ON-多」’를 주제로 에듀테크 관련 기업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전시와 서비스는 물론 교실 속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 사례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메타코딩, 피지컬컴퓨팅, 인공지능(AI), VR스포츠, 스마트러닝과 미러링, 로봇(감정로봇, 학습용로봇 등) 등 23개 디지털 체험 부스, 학교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12개의 디지털 교실 운영 사례 등 총 35개의 부스를 상설 운영하였다. 박람회장에는 15분마다 ‘Talk Talk 에듀테크 토론룸’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함께 토론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현장에는 고창스마트스쿨 운영 및 에듀테크에 호기심을 갖고 찾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는 물론 타 지역 교직원 70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관람과 체험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멋진 로봇댄스 로봇사회, 에듀테크 체험놀이 등을 통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하나되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며 돌아가는 발걸음에 아쉬움을 남겼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작은 지역, 열악한 환경인 우리 고창에서 에듀테크 박람회를 열어주어 감사하고, 박람회를 통해 미래교실을 엿볼 수 있는 새롭고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고창교육지원청의 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이 기대된다”고 했다.
유승오 교육장은 “미래의 성장동력이고 희망인 우리 아이들을 박람회 현장에서 가까이 만나 토론하며 미래교육을 함께 그린 시간이 너무 뜻깊었고, 앞으로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할 계획이니, 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