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행복출산·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대민 홍보
상태바
완산구, 행복출산·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대민 홍보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3.12.0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산구는 시민 중심 맞춤형서비스로 시행중인 ‘행복출산·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대민 홍보를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추진했다. 행복출산·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출산 및 사망신고에 따라 수반되는 각종 행정신고절차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서, 출생신고 후 양육수당, 아동수당, 출산지원금, 전기·가스요금 감면 신청과 사망자 또는 피후견인의 금융 내역을 비롯해 토지, 자동차, 건축물, 세금, 연금 등의 재산조회를 시·구청, 동주민센터 또는 정부24(www.gov.kr)에서 한 번에 신청하는 통합 서비스이다.
관내 산부인과 의원과 장례식장 22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홍보물을 배포하고, 해당기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 대한 행복출산·안심상속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적극 당부했다.

한편, 완산구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는 출생신고 건수 대비 93%,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는 사망신고 건수 대비 74%의 신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소 구청과 동주민센터 내 주기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엄익준 완산구청장은 “시민들이 알지 못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비하도록 행복출산 및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이를 통해 상속 재산에 대한 권리를 잘 행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