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창의예술 미래공간·안전체험관 개관
상태바
완주 창의예술 미래공간·안전체험관 개관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2.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난희)은 완주 창의예술 미래공간 ‘꿈이공’과 안전체험관 개관식을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과 연계된 창의예술·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플랫폼이 될 ‘꿈이공’은 2023년 하반기 시범운영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안전교육을 위해 임실 119안전체험관 및 고창 삼인안전체험관까지 장거리 이동을 해야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14개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

꿈이공이라는 명칭은 학생·교원추진위원 워크숍을 통해 ‘꿈을 이루는 공간, 아이들을 위한 꾸러미 공간, 아름다운 꿈을 꾸는 공간 등’의 다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미래교육스튜디오, 공연장, 전시홀, 창의예술 동아리방, 카페테리아, 쿠킹룸, 플레잉룸 등과 함께 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영재교육원도 함께 이전·운영해 지역의 창의예술·미래교육의 메카 역할도 수행한다.

꿈이공 안전체험관은 응급처치교육실, 재난안전 VR체험실, 화재대피훈련실이 구축돼 추후 완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으로 확대해 체험 중심 안전교육의 중심지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다.

김난희 완주교육장은 “삼례여중이 삼례중으로 통합·이전돼 남겨진 학교터에 완주 아이들 모두를 위한 아름다운 공간이 생겨 기쁘다”며 “일상의 삶이 풍부해지고 미래의 꿈을 함께 키워나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아이들의 예술 감수성 및 일상적 창의성 함양과 체험중심 안전교육의 장이 될 완주 창의예술 미래공간과 안전체험관 개관을 축하한다”며 “학생들이 꿈이공에서 활동하면서 창의성과 예술적감수성 등 미래역량을 힘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