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국문과 두진휘 ‘대한민국 인재상(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국립군산대 국문과 두진휘 ‘대한민국 인재상(교육부장관상)’ 수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01.0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국문과 3학년 두진휘 학생이 교육부 주최·한국장학재단 주관 ‘2023 대한민국 인재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두진휘 학생은 ‘탁월한 성취, 새로운 가치 창출, 사회 발전 기여’ 세 가지 영역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대한민국 인재로 선발됐다.
‘글로 사회와 눈맞춤 하자’라는 목표를 세우고 국문과에 진학한 두진휘 학생은 글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앞장서 왔다. 독자, 작가, 사회를 이어주는 출판편집자를 꿈꾸며 로컬 잡지 편집자와 청년 작가로 활동해 온 두진휘 학생은 글의 힘을 입증한 국어국문학 인재다.

두진휘 학생은 ‘이번 상을 준비하며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고민했는데 결론은 글로 세상을 잇는 사람이었다’며 ‘대한민국 인재라는 이름에 부끄럽지 않게 앞으로도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걸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청년고용정책 홍보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대학 내 서포터즈와 자치위원회로도 활동한 두진휘 학생은 올바른 청년문화를 구축하는 일에 주체적으로 가담해 왔다. 또한 두진휘 학생은 환경과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나만을 위한 삶이 아니라 우리와 타인을 위한 삶을 살아온 능동적인 실천가다.
추천사를 쓴 국립군산대학교 국문과 이다운 교수는 ‘두진휘 학생은 교수가 존경하는 학생, 시민, 사람으로 작은 가능성에라도 희망을 담는 역동적인 삶을 살아왔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