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24년 분야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무주군, 2024년 분야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4.01.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특별시 무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선 무주군이 지난 11일부터 각 분야별 업무 점검 및 공유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라는 군정 목표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황인홍 무주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은 2024년 주요 업무보고회에서 문화예술과를 시작으로 15일 기획실까지, 총 20개 실과소가 수립한 부서별 2023년도 주요 성과와 2024년 업무추진 방향, 그리고 팀별 추진 업무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분야별 공약 및 현안 사업을 비롯한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비전 및 전략, 성공적 추진을 위한 분야별 세부 전략 등도 논의되는 것으로 알려져 추진 성과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주군은 올 한 해 자연특별시 무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유도하고 관광 산업의 진흥과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 세계 속 태권도 도시 위상 정립, 스마트한 농업 · 농촌으로 경쟁력 강화, 사회안전망 강화, 기후변화 대응, 지역성장을 이끄는 문화, 자역경제 성장잠재력 확충, 농촌생활권 정주여건 개선, 새로운 발전동력을 만들어 가는 행정 등 핵심 전략을 추진해갈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인구와 기후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행정이 해야 할 일은 많고 해결해야 할 문제는 더 복잡해지고 있다”라며 “주요 업무공유는 능동적인 자세로 업무에 전념하자는 취지인 만큼 분야별 업무계획을 토대로 무주발전과 군민 행복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