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1.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전북 학교운영위원장들과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 12일 전주 이중본에서 ‘2024년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간담회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는 전북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신윤호 회장 및 임원진이 참석해 교육의 주체인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맑은 소식이 가득한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2023년도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활동을 공유하고 2024년도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했다.

전북교육 발전을 위해서는 학부모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14개 시군의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및 전북의 학부모들이 학생중심 미래교육에 적극 참여해 건강한 교육생태계를 열어가도록 하기 위함이다.

신윤호 전북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새해에는 지역 내 학부모들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학교운영위원들의 학교활동 참여를 늘리겠다”며 “학교와 학교운영위원회가 전북교육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만들어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출범과 함께 더 특별한 전북교육을 위해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전북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정책을 추진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북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