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소방서장, 마을회관 방문 소방안전교육
상태바
순창소방서장, 마을회관 방문 소방안전교육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4.01.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소방서(서장 이상일)는 22일 풍산면 우곡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해 농촌지역 고령층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마을이장 및 부녀회장 등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농촌 마을 주택화재로 인해 사망자가 계속 발생하는 등 농촌 마을에 거주하는 고령 노인에 대한 특별한 안전관리 필요성이 있으며 고령 노인 중에서도 치매, 와상환자 등 화재시 초기대응이 어려운 노인에 대한 각별한 안전 지원을 위해 순창소방서는 고령층 긴급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전기장판 위 이불 겹겹이 덮은 채 사용 금지 ▲아궁이 불티 주의 ▲문어발식 전기콘센트 사용 금지 ▲가스레인지 코크와 밸브 잠그기 ▲ 음식물 조리 중 자리 지키기 ▲화목보일러 적정 연료량 투입 사용 후 연동 청소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시 119에 사전 신고 등이다.
양종택 예방안전팀장은 “금년 1월 화재로 인해 발생한 화재 사망자 6명이 농촌마을 주택에서 거주하는 60세 이상 고령층이었다”며 “전기장판 및 아궁이 사용 시 주의사항 등 화재사고 예방수칙을 준수해 화재 발생 위험을 사전 방지하고 화재 발생했을 때 신속히 대피하고 위험하게 화재 현장에 다시 들어가는 일은 금해주시기 바란다”며 당부했다. 
또한 “1·2월 중 순창소방서 직원들이 점심시간대에 각 마을회관을 방문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니 이 시간대에 마을회관에 모여주셔서 교육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