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3 우수 상생발전기업 인증서·현판 수여 
상태바
전주시, 2023 우수 상생발전기업 인증서·현판 수여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4.01.2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전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강한 경제’ 전주를 구현하는 데 앞장선 상생발전기업에게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자금을 지원한다. 22일 ‘2023년 우수 상생발전기업’으로 선정된 ㈜강동오케익(대표 강동오, 제조업 분야)과 ㈜제이앤지(대표 박종우, 건설업 분야), ㈜나우리(대표 김희영, 서비스업 분야) 등 3개 업체에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우수 상생발전기업은 전주시에서 3년 이상 사업장을 운영하고, 연간매출액 30억 원 이상이며 고용인원 10명 이상인 업체로, 시는 제조업·건설업·서비스업 3개 분야의 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생산품 우선 구매 △지역주민의 고용 창출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타 기업의 모범이 되는 기업을 우수 상생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날 인증서를 받은 3개 기업은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통해 지역 근로자 고용과 지역 제품 구매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통한 근로자와의 상생, 기부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적인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 상생발전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에는 인증서 및 현판과 더불어 1500만 원의 경영환경개선자금이 지원되고, 향후 기업활동 우대 등 각종 행·재정적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수기업 인증 기간은 5년이다.
한편 시는 지역경제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우수 상생발전기업 선정해왔으며, 매년 3개 기업씩 선정되면서 올해로 총 12개 기업이 이름을 올리게 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