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지역경제 활력
상태바
임실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지역경제 활력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4.01.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 임실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상향, 운영한다.
군은 고물가?고금리 등 경제 상황 악화로 인하여 침체된 골목 상권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임실사랑상품권의 월 구매 한도를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2월 1일부터 지류 상품권과 카드?모바일 상품권을 합산해 1인 월 최대 5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10% 할인 혜택도 유지된다.
올해 150억원 규모의 발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총 170억원을 발행하여 지역경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다.
임실사랑상품권은 지류형과 카드?모바일형으로 발행되며, 구매는 모바일 앱(지역상품권 chak) 또는 농?축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 지역 내 26개 금융기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류형 상품권 구입을 위해서는 판매 대행점에 직접 방문해야 구매할 수 있지만, 카드형 상품권은 휴대폰에서 충전이 가능하여 별도의 시간을 내어 판매 대행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다.
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군은 약 1,100개의 가맹점을 군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구매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단, 정부 방침에 따라 연 매출액이 30억원을 넘는 가맹점에서는 상품권 사용이 불가하다. 해당 가맹점에서는 취약계층 명절 지원금, 외출 장병 지원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금 등 정책발행 상품권에 대하여만 사용이 가능하다.
심 민 군수는“임실사랑상품권의 월 구매 한도 확대와 할인 정책으로 군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이를 통해 지역 상권도 살아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