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 함께 찾아가는 고령자 인지지각능력검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북경찰, 함께 찾아가는 고령자 인지지각능력검사 업무협약 체결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4.01.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찰청(청장 임병숙)은 30일  전북경찰청 5층 접견실에서 전북특별자치도교통문화연수원(원장 유영욱)과 고령운전자의 안전운전 문화 조성을 위한 ‘함께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인지지각능력검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북 도내 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고령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한 맞춤형 대책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인지지각능력검사를 활성화해 고령운전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이동형 시뮬레이터 시스템’ 탑재 차량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인지지각능력검사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찰 관계자는 “금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향후 도내 고령자가 밀집하는 지역에 진출해 고령운전자에 대한 인지지각능력검사와 더불어 홍보물품 등을 활용한 교통안전 교육·홍보, 운전면허 자진반납 안내 등 종합적인 교통안전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임병숙 전북경찰청장은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양 기관 협업을 통해 교통안전 활동의 깊이를 더한다면 어르신이 안전한 전라북도에 한층 더 가까워지리라 확신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