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문화회관, 학생기자단.홍보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전주교육문화회관, 학생기자단.홍보서포터즈 모집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1.3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문화회관(관장 이현규)은 지난해에 이어 회관 활성화 및 인식도 제고를 위한 ‘2024년 학생 기자단 및 홍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학생 기자단 및 홍보 서포터즈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전북교육소식과 전주교육문화회관 행사 및 프로그램을 친근한 콘텐츠로 제작·홍보하고,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학생 기자단이 신설돼 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전주교육문화회관의 청소년 스터디카페 ‘꿈딩’과 ‘온고을 스튜디오’에서 아이디어 구상과 미디어 제작을 위한 공간을 제공해 학생 중심의 회관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관련 기관 탐방, 공모전 참여 등 대외활동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홍보 서포터즈는 가족 서포터즈와 일반 서포터즈로 나뉘어 운영한다.
교육 및 독서 프로그램과 시설 이용 안내 등 다양한 주제로 회관을 취재한 후 블로그, 인스타그램 같은 개인 소셜미디어에 게시해 이용자 및 도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홍보 활동을 펼친다.

학생 기자단 모집은 회관 홈페이지-독서문화진흥-수강신청에서, 홍보 서포터즈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unimoon@jbedu.kr)로 오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현규 관장은 “학생 기자단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홍보 서포터즈의 따뜻한 응원이 우리 회관을 더 특별한 전주교육문화회관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