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여름 개최
상태바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여름 개최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4.02.0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 이왕준 조직위원장은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개최 일정이 8월 14일부터 18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년 9~10월에 개최해 오던 소리축제가 올해 8월로 축제 일정을 옮기면서 여름 축제로서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복안이다.
소리축제는 8월 여름 축제로 개최 시기를 옮김으로써 소리축제가 가진 차별성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
올해 소리축제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실내 공연작품 중심으로 최고 수준의 공연을 무대에 올릴 계획이다. 한편 야외 공연은 도민들이 여름밤을 즐길 수 있도록 대중친화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신명나는 축제판을 열고자 한다.
야외 공연에서는 폭염 대비 및 안전대책을 최우선으로 하되 장소 특정 프로그램을 배치해 여름 축제의 묘미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10월중 개최됨에 따라“찾아가는 소리축제”로 14개 시군 및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왕준 조직위원장은 그동안 가을철 축제 쏠림현상을 탈피하여 보다 차별화된 소리축제로 학생, 청소년이 적극 참여하고 예술인이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하는 원년으로 소리축제가 국제적 위상을 정립하고 전통문화와 판소리의 본고장으로서 명성을 함께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