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교육지원청, 진안교육계획설명회 개최
상태바
진안교육지원청, 진안교육계획설명회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4.02.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경 교육장
김호경 교육장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경)은 2월 7일(수)에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진안교육’ 비전 실현을 위한 진안교육계획 설명회를 진안교육가족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진안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미래, 책임, 안전, 자치, 협력, 공동체’의 6개 주요정책과 2개의 중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밝혔다. 학력신장, 진로·진학교육 활성화, 모두를 위한 특수교육, 전북형 늘봄학교 등 모든 학생이 실력을 갖춰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 마련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학교 만들기에 주력하고자 행복한 교육귀촌을 위한 농촌유학 운영, 학교별 특색을 살린 특화교육과정을 중점사업으로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학령인구 감소대응을 위해 올해 신규 사업으로 학교별 특화교육과정(초 8개교, 중 4개교)을 지원한다. 이는 진안교육지원청만의 특색있는 신규 사업으로 특화교육과정을 신청한 학교에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진안교육계획설명회에서는 진안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헌신한 교직원을 발굴하여 ‘진안참빛교육상’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첫 수상 대상자는 송풍초등학교 임성태 선생님이다. 임성태선생님은 진안의 특색을 살린 마을교육과정 개발·운영과 학습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학생 맞춤 교육에 힘써온 점이 높이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진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진안 교육발전에 기여하는 숨은 교직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진안교육의 가치를 높여나가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 순서로 설명회에 참여한 200여명의 교육가족들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진안교육’, ‘청정진안교육’을 만들고자 의지를 다지는 청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김호경 교육장은 ‘더 특별한 전북교육, 학생중심 미래교육’의 슬로건 아래 진안의 특색을 살려 학생들의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교육을 올해도 알차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