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김제시,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4.02.1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살기 좋은 도시로 인구 감소를 최소화하고 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14일 인구감소지역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22년 ~‘24년 기금사업으로 총 220억원을 투입해 19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날 회의는 9개 추진부서가 참여해 사업에 대한 애로사항 및 나아갈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22년 ~‘23년 사업 중 아직 마무리되지 못한 사업이 더 이상 늦어지지 않도록 부서별 추진 상황 및 미집행 사유에 대한 애로사항을 논의했으며, 남은 기금을 최대한 빨리 집행할 수 있도록 점검했다.
올해 추진되는 사업은 생활 인구를 늘리기 위한 사업(앙글방글 아이러브 아지트 조성), 스마트팜 청년농 유입과 귀농·귀촌 생활인구 활착을 위한 사업(새만금 청년 복합 커뮤니티 조성, 지역맞춤형 스마트팜 청년창업농 육성, 지역공동체 기반 커뮤니티 앵커센터 운영, 귀촌청년 로컬재생 거점공간 조성), 생활인프라 조성을 위한 사업(옹기종기 책마루 문화공간 조성, 공원형 문화여가 생활인프라 조성)으로 총 7개 사업이다. 
이날 부서별 실행할 세부 계획을 보고하고 80억원의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성주 시장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은 10년 간 지자체에 총 1조원이 투자되는 큰 사업으로 인구감소지역은 매년 투자계획과 각 투자계획별 성과에 따라 S등급부터 C등급까지 기금이 차등 배분됨에 따라, 투자계획 수립도 중요하지만, 이미 계획된 사업을 어떻게 차질 없이 잘 추진하는지 그 성과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올해 성과가 곧 내년 평가로 연결된다고 보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이 차질 없도록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