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군산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02.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2월 14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 강당에서 도내 8개 지자체 읍면동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사업추진도모를 위한'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2024년 사업설명 및 유의사항안내 ▲카드관리시스템설명 ▲수혜자정보입력, 카드등록 등 통합관리시스템설명 ▲식생활교육 및 협조사항안내▲효과분석 연구 및 협조요청안내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되었다.

 

 농식품바우처시범사업은 취약계층의 식품접근성 강화와 지역 신선농산물의 지속가능한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채소, 과일 등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카드형태의 농식품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산시는 첫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미정 먹거리정책과장은 시범사업 공모과정과 향후계획에 대하여 설명하며“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농가경제활성화를 도모하는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2월 20일부터 주소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여 카드를 발급받아 4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