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도교육청, 전북형 늘봄 집중지원학교 설명회 개최
상태바
자치도교육청, 전북형 늘봄 집중지원학교 설명회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2.1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5일 전주평화의전당에서 ‘전북형 늘봄 집중지원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늘봄 집중지원학교 75개교 학교장과 14개 교육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북교육청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 겪고 있는 돌봄의 어려움과 사교육비 부담 해소 등을 위해 1학기 75개교를 시작으로 2학기에는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를 운영한다.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 성장·발달을 도모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늘봄학교가 도입되면 기존의 초등학교 방과후와 돌봄은 하나의 체제로 통합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성장 발달 단계와 학부모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2개 무료 프로그램) 제공 ▲교사의 늘봄학교 행정업무 부담 해소를 위한 한시적 기간제 채용(20명) 및 방과후 행정실무사(55명) 업무지원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교실 환경개선 지원 사업 등을 안내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형 늘봄학교는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연계해 교사와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안정적인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