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예비후보 "북부권 교통난 해소 위해 오송로 연장"
상태바
정동영 예비후보 "북부권 교통난 해소 위해 오송로 연장"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2.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주병 정동영 예비후보가 20일 북부권 교통난 해소를 위해 제안했던 건지산로 개통 대신 오송로를 연장시키는 게 더 효율적이라는 대안을 내놨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건지산 생태계가 도로라는 토건작업으로 훼손되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한 명도 없을 것”이라며 “건지산로 대신 토막도로로 방치돼 있는 오송로를 어린이회관 4차선 도로와 연결시키는 대안을 적극 추진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가 제시한 오송로는 전체 2.2㎞ 길이며 동부우회도로를 출발해 송천 신일아파트와 현대4차아파트까지는 도로 개설이 완료됐지만 이곳부터 어린이회관까지 760m는 20여년째 미개통된 채 방치돼 왔다.
이 도로가 완성되면 동부우회도로~신일아파트~현대4차아파트~어린이회관 4차선도로~조경단로까지 새로운 남북 혈맥도로가 생기게 된다.
이 경우 송천중앙로에 집중됐던 교통량이 분산돼 고질적인 병목현상은 크게 완화될 것이라는 게 정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오송로(솔래로) 완전 개통에 드는 예산은 100억여원으로 추정된다.
정 예비후보는 도로 예정구간은 공원일몰제 시행에 따라 전주시가 토지보상을 하고 있어 도로건설예산만 확보하면 언제든 착공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정동영 예비후보는 “이 대안들을 깊이 들여다 보니 도로계획은 이미 마련돼 있었는데도 누구 하나 서두르는 사람이 없어 지금까지 방치돼 있었음을 알게 됐다”며 “정동영이 책임지고 개통시켜 북부권 신도시 시민들의 숙원을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