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어린이집 지원 강화해 보육 질 높인다
상태바
완주군, 어린이집 지원 강화해 보육 질 높인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2.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안정된 어린이집 수급을 유지하고, 지원을 강화해 보육의 질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지난 21일 완주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보육정책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보육정책위원회는 보육전문가, 공익 대표, 어린이집 대표, 보육교사 대표, 학부모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회의에서는 2024년도 어린이집 수급계획 등 5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우선 완주군 내 어린이집 신규인가와 정원증원 변경인가를 제한해 원활한 보육 수급과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을 꾀하기로 했다.
또한, 현원이 정원의 50% 이상을 충족해야 인건비를 지원할 수 있는 정부의 지원 기준과 무관하게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보육교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 어린이집을 위해 군 전 지역에 대한 교사 대 아동비율의 농어촌특례를 적용하기로 했다.
특례가 적용되면 21~39명 규모의 어린이집도 20인 이하 어린이집과 같이 원장이 보육교사를 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보육정책위원회에서 결정된 내용은 오는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적용된다.
완주군 관계자는 “출산율 저하 등 급변하는 보육환경에 민감하게 대응해 안정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