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 올해 시행
상태바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 올해 시행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2.2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상의, 미래 빅데이터시대 취업 필수 자격증 전망

미래 빅데이터시대 취업 필수 자격증으로 전망되는 국가기술자격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이 올해부터 시행된다. 
전주상공회의소(회장 김정태)는 기업의 내외부 정보를 시각화 요소들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경영정보시각화능력(Business Intelligence Specialist) 평가시험을 올해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상의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등으로 인해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는 능력이 업무상 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직업에 필요한 역량으로 요구됨에 따라 기업 및 기관의 경영과 관련된 정보를 시각화하는 능력 향상이 국가기술자격을 신설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자격을 취득할 경우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시각화(BI)도입으로 관련 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취업에 도움이 되고 미래 필수 사무 소프트웨어로 어느 직무에서나 인정받을 수 있다.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은 필기시험 2회, 실기시험 1회가 시행되며 필기시험에는 경영정보일반, 데이터해석 및 활용, 경영정보시각화 디자인 등 3과목이며 실기시험은 경영정보시각화 실무를 컴퓨터로 작업한다. 
전주상의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기업, 금융기관, 정부·공공기관 등에서 시각화(BI) 툴의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시각화능력은 현재 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취업에 매우 유용한 자격증”이라며 도내 청년들이 많을 관심을 당부했다.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자격시험 관련 문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나 전주상의 검정정보부(063-280-1170)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