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팔 바이오산업 생태계 확장
상태바
한국-네팔 바이오산업 생태계 확장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2.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진흥원-농업대학, 글로벌 Bio 원물 소재 Core-Hub
구축 협약 체결 다분야 협업 가능성 제시 수출시장 확대 기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이 네팔 농업대학과 글로벌 Bio 원물 소재 Core-Hub구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22일 네팔 카트만두에서 개최된 제2회 Asia Big Networks Forum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약용작물 공급망 구축 ▲기능성식품 제조 공동연구, ▲기술이전 ▲공동세미나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과 네팔의 바이오 분야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Bio 원물 소재 Core-Hub 구축 및 글로벌 Supply Chain Management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바이오진흥원은 ‘Bio 원물 소재 가공 및 글로벌 공급 구축’과 ‘Bio 제품의 현지화 기술지원’ 등의 다양한 분야의 협업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진흥원은 천연물 가공 규격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지 않고, 해외 시장 진출 시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규제 혁신을 통해 해외 현지 맞춤형 기능성식품을 개발해 전북자치도의 식품 수출시장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은미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과 네팔의 바이오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조력하겠다. 더욱이 올해는 한-네팔 수교 50주년으로서 Bio 분야 및 기능성식품 공급망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