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수상자 추천 
상태바
‘전주시민대상·모범시민상' 수상자 추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2.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행·교육학술·문화예술 등 8개 분야 시상 예정

전주시가 평소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타의 모범을 보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들을 찾아 시상하기로 했다. 오는 3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2024년도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전주시민대상’과 ‘모범시민상’은 전주시 각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온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주시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런 상으로 불린다. 

먼저 전주시민대상(옛 전주시민의 장)의 경우 △효행대상 △교육학술대상 △문화예술대상 △산업·기술대상 △사회봉사대상 △체육대상 △환경대상 △복지대상 등 총 8개 분야로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전주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은 전주시 소재 기관과 기업체, 사회단체, 개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2239)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민대상 수상자는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예우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시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에 귀빈으로 초청되며, 시에서 관리하는 공원·체육시설·공영주차장 등의 공공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채규성 전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전주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지역 발전에 헌신한 시민들이 꼭 추천돼 전주시민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