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봉 군산시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한경봉 군산시의원, 2024 지방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02.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봉 군산시의원(더불어민주당, 나운1·2동)이  지난 23일 전북특별자치도 지역에서 유일하게‘2024 지방의정대상’ 기초의회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은 광역의회 부문과 기초의회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경봉 의원은 제4~7대 군산시의회 의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제9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지역의 미래산업을 견인하고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자유발언,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대안 및 개선방안을 제시해왔다.

 

한경봉 의원은 전국 최초인「군산시 플라잉카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공개범위를 5급 이상으로 명문화한「군산시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등 40건의 조례·제개정으로 미래산업의 지역 선점을 위한 기반 마련과 군산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으며, 이밖에도 자유발언 28건, 건의·결의·성명서 7건 등 누구보다 법 개정 반영 및 군산시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한경봉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에 필요한 사항을 조례로 제·개정하여 지역의 현재뿐 아니라 미래를 내다보는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봉 의원은 (사)거버넌스센터 2023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여의도정책연구원 대상 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방의원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하는 등  2023년 전국단위 의정활동 평가 수상 7관왕에 오른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