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동초-전주교대부설초, 수업교류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봉동초-전주교대부설초, 수업교류 활성화 MOU 체결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2.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동초등학교(교장 장남덕)와 전주교대부설초등학교(교장 민환성)가 ‘수업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와 교원들간의 상호 성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전주교대부설초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봉동초 장남덕 교장과 부설초 민환성 교장을 비롯한 각 학교 교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수업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축,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전북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를 위한 수업컨설팅센터 운영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봉동초의 초등 학교자율시간 설계·운영 모델 개발 연구 협력 ▲봉동초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통한 공간 혁신 공동연구 등에 대한 내용도 담겼다.

민환성 부설초 교장은 “봉동초와 부설초가 수업에 대한 연구를 하고 수업을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장남덕 봉동초 교장은 ”함께 성장하는 학습교류를 통해 수업 역량의 질적 강화 및 전문성 신장에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특히,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운영을 위해 부설초와 학교교과목 운영 경험을 나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