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러브콜 몰려
상태바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러브콜 몰려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3.0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첫 스마트공장 확산사업
올 70개 지원 목표 200개 기업 
사전 참여의향서 제출 2.8대 1
CEO포럼·멘토 혁신활동 지원

전북특별자치도는 전국최초 지역특화 스마트공장 확산사업인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에 대한 기업들의 사전 참여의향이 뜨겁다고 4일 밝혔다.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2월28일 올해 70개 지원목표 대비 200개 기업이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사전 참여의향을 제출했다.

참여 기업은 식품제조부터 화장품, 자동차, 이차전지 등 다양한 산업군과 14개 시군의 제조기업이다.
접수된 200개 기업을 대상으로 CEO포럼과 전담멘토가 함께 기업을 방문해 사업에 대한 사전설명으로 이해도 제고와 현장 혁신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한다.
참여의향서는 기업의 관심과 사전컨설팅을 위해 기업정보, 요청사항 등 간소화한 의향서였으며, 전북자치도는 공식 사업계획서를 오는 3월20일부터 4월3일까지 2주간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smart- factory.kr)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청과 전북테크노파크 누리집에 게재된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전북자치도는 접수되는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기술, 혁신 전담멘토들이 도입기업의 생산공정, 보유설비, 요구사항 및 준비상태 등을 종합 고려해 최적의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스마트공장 구축과 제조혁신 전문가들이 6~10주가량 기업에 상주하며 혁신 교육(3정5S), 간편 자동화 기구물 제작 등 혁신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선정된 도입기업에는 전북테크노파크가 제공하는 스마트공장 실무자 교육을 의무적으로 수료하도록 한다.
오택림 미래산업국장은 “새로운 산업환경에 중소기업이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스마트공장으로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도내 중소기업들의 스마트 자동화 구축에 따른 사전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에 대해 CEO포럼과 전담멘토의 컨설팅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적극 지원해 스마트공장 도입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