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전북에듀페이 확대 지원
상태바
자치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전북에듀페이 확대 지원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3.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년 전북에듀페이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비 대상을 대폭 확대하고, 보다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지속 및 복귀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비는 도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에서 학업 중단한 청소년 연령 9~18세에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고등학교단계(16~18세) 청소년에게만 지원했던 것에서 확대된 것이다.

지원 금액은 9~15세 학교 밖 청소년은 매월 5만원, 16~18세 학교 밖 청소년은 매월 10만원을 바우처로 지급한다.
전북에듀페이카드(체크카드 형태)를 발급받아야 바우처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비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주소지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미설치지역은 청소년상담센터 등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군산, 부안 지역은 전북교육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인근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최초 신청 후 바우처를 추가로 지급받기 위해서는 매월 신청 기간에 전북에듀페이 신청시스템을 이용해 신청하고, 지원자격 확인을 위해 분기마다 신청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전북에듀페이를 지급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에듀페이 지원을 통해 도내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이 학교너머에서도 학업을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소외받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에듀페이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북에듀페이 지원 콜센터(063-239-0845~0847, 085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